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 뉴스

폭스비즈니스 기자 "SEC 위원장 암호화폐 투자 경고, 현물 ETF 관련 경고로 봐야"

by COINBIT 2024. 1. 10.

폭스비즈니스

폭스비즈니스 수석 특파원 찰스 가스파리노(Charles Gasparino)가 X를 통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관계가 있는 증권 전문 변호사들에 따르면,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의 최근 연이은 '암호화폐 투자 경고' 트윗은 임박한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결정에 대한 '전주곡'(prelude)이며, SEC가 하는 일이기 때문에 현물 ETF 승인 결정 관련 경고로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변호사들의 말을 빌리자면 BTC는 투기적이고 변동성이 큰 자산으로, 아르헨티나 페소처럼 가치에 대한 뒷받침이 부족한 법정화폐와 유사하다. 또 다른 디지털 자산은 BTC와 동일하지 않다. 세상은 법정화폐와 같은 디지털 자산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즉 아르헨티나 페소를 세상은 신경쓰지 않는다. 정부는 BTC에 부정적인 규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암호화폐 생태계엔 아직 범법자와 사기꾼이 가득하다. 그리고 게리 겐슬러 위원장은 언제나 업적을 남기고 싶어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게리 겐슬러는 전날부터 이틀에 걸쳐 연이어 암호화폐 투자를 경고하는 트윗을 포스팅하고 있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BTC 현물 ETF, 현지시간 10일 승인+11일 출시 전망"

블룸버그 ETF 전문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James Seyffart)가 X(구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현물 ETF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10일(현지시간) 승인이 떨어지고, 11일 오전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또 현재까지 SEC에 제출된 BTC 현물 ETF 증권신고서 수정본을 종합, 코인니스가 정리한 발행사와 운용 수수료는 아래와 같다.

美 SEC 위원장 "비트코인 ETF 승인 사실무근...트위터 계정 해킹 노출"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이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SEC의 공식 X 계정이 해킹에 노출돼 승인되지 않은 트윗이 게시됐다. SEC는 비트코인 현물 ETF 상장 및 거래를 승인하지 않았다"고 방금 전 밝혔다. 앞서 SEC의 공식 X 계정은 "X(구 트위터) 계정을 통해 "오늘 SEC는 등록된 모든 미국 내 증권 거래소에 상장할 수 있는 비트코인 ETF 출시를 승인했다"고 게시한 바 있다. 현재까지 SEC의 공식 X 계정 상에는 해당 포스팅이 유지되고 있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BTC 현물 ETF, 10일 16시께 승인 전망...걱정할 필요 없다"

블룸버그 ETF 전문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Eric Balchunas)가 X를 통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공식 X 계정에서 비트코인 ETF를 승인한다고 발표했지만, SEC 관계자는 블룸버그에 아직 승인된 바 없다고 전해왔다. 1월 10일 16시(현지시간) 승인이 발표될 것이라는 소식을 들었다. 누군가 하루 전에 미리 트윗을 업로드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비트코인 현물 ETF는 10일 오후 16시~17시 사이 승인을 받고 11일 출시될 예정이니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덧붙였다. 앞서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은 "SEC의 공식 X 계정이 해킹에 노출됐다. 비트코인 현물 ETF의 상장 및 거래는 아직 승인되지 않았다"고 말한 바 있다.

美 SEC, X 계정서 '비트코인 ETF 승인' 트윗 삭제..."해킹에 의한 해프닝"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공식 X(구 트위터) 계정을 통해 "SEC의 공식 X 계정이 해킹 당해 승인되지 않은 게시물이 업로드됐다. SEC는 비트코인 현물 ETF의 상장 및 거래를 승인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미국 암호화폐 규제 어리석다, 오늘 사건으로 또 다시 입증"

미국 ETF 전문 업체 ETF스토어 최고경영자(CEO) 네이트 제라시(Nate Geraci)가 X를 통해 "오늘 벌어진 일련의 상황들로 인해 데이브 나딕 ETF 트렌드 리서치 이사의 말이 올해의 명언으로 손색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데이브 나딕은 앞서 "비트코인 현물 ETF의 등장이 암호화폐 업계에서 바꿀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다. (ETF가 승인되더라도) 여전히 미국의 암호화폐 규제 방식은 어리석다"고 밝힌 바 있다. 오늘 오전 미국 SEC(증권거래위원회)의 X 계정이 해킹돼 BTC 현물 ETF가 승인됐다는 가짜 포스트가 올라온 바 있다.

X 측 "SEC 계정 해킹 정황 확인"

X(구 트위터) 측이 이번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계정 해킹 사태에 대한 예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X 세이프티는 "조사 결과 이번 SEC 계정 해킹은 X 시스템 오류로 인한 것이 아닌, 신원을 알 수 없는 개인이 SEC 계정에 연결된 전화번호에 대한 통제권을 얻으면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계정이 유출된 시점에 해당 계정은 2단계 인증이 활성화돼 있지 않은 상태였다"고 밝혔다.

이더리움 확장성 프로젝트 스케일 "가스비 구독료 기능 도입"

이더리움 확장성 프로젝트 스케일(SKL)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메인넷에 체인 프라이싱(Chain Pricing) 기능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체인 프라이싱은 월 구독료만 내면 가스비를 내지 않아도 되는 기능이다. 스케일은 "향후 12~18개월 내 체인 프라이싱 모델 100% 전환을 목표로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SKL은 6.75% 오른 0.0839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해시키 COO "홍콩 자산운용사 10곳, 암호화폐 현물 ETF 신청 준비"

홍콩 해시키 그룹 COO 리비오 웡이 중국 매체 차이신과 인터뷰에서 현재 약 10개의 펀드 회사가 홍콩에서 암호화폐 현물 ETF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중 7~8곳은 실제 추진하는 단계에 있다고 말했다. 작년 12월 홍콩 증권 당국은 암호화폐 현물 ETF 신청을 받을 준비가 돼있다는 내용의 공문을 발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