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 뉴스

갤럭시 디지털 자산관리 총괄 "주요 자산운용사, 몇 달 내 BTC 현물 ETF 출시"

by COINBIT 2024. 2. 20.

갤럭시암호화폐

미국 암호화폐 전문 투자운용사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의 자산 관리 총괄인 스티브 크루즈(Steve Kurz)가 "앞으로 몇 달 안에 더 많은 대형 자산운용사가 BTC 현물 ETF 시장에 뛰어들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 크립토 슬레이트는 "뱅크오브아메리카, 골드만삭스, 웰스파고, JP모건 체이스 등의 BTC 현물 ETF 출시가 예상된다"고 진단했다.

“비트코인 싸게 판다” 인천서 10억 가로채 달아난 일당 검거

경기일보에 따르면 인천중부경찰서가 가상화폐를 거래하던 중 현금 10억원 가량을 가로채 차량을 타고 달아난 혐의(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사기)로 A씨 등 6명을 입건했다고 20일 밝혔다. A씨 등은 지난 19일 오후 4시30분께 인천 동구 송림동에서 B씨에게서 현금 9억6천615만원을 훔쳐 달아난 혐의를 받는다. 이들은 현금을 주면 가상화폐로 바꿔주겠다고 거짓말한 뒤 차량 내에서 현금을 건네받아 확인하던 중 문 옆에 앉아 있던 피해자를 밀치고 달아났다. B씨는 당시 “비트코인을 싸게 사려고 현금 10억원을 건네줬는데 3~4명이 승합차를 타고 그대로 도주했다”고 신고했다.

민주당 “가상화폐 공제한도 5천만원으로 상향”

매일경제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이 가상자산 공제한도를 250만원에서 5000만원으로 상향하는 내용 등을 골자로 하는 가상자산 총선 공약을 발표한다. 민주당은 ▲디지털자산 생태계 자정기반 강화 ▲가상자산 제도 재정비 ▲비트코인 현물 ETF 등 연계상품 제도권 편입 ▲증권형토큰 법제화 조속 추진 등을 ‘디지털자산 제도화’를 위한 총선 공약으로 21일 발표할 예정이다. 이중 ETF의 경우, 민주당은 자상자산 ETF 자산의 발행·상장·거래 허용하고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에 편입시켜 비과세 혜택을 확대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한다. 가상자산 현물ETF의 매매수익은 금융투자소득으로 분류과세해 손익통산 및 손실이월공제를 적용한다.

스위스 암호화폐 헤지펀드 티르캐피털, FTX 파산 관련 검찰 조사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암호화폐 헤지펀드 티르 캐피털(Tyr Capital)이 FTX 파산에 따른 투자자 손실 분쟁과 관련, 스위스 검찰의 조사를 받았다. 티르 캐피털과 FTX에 함께 투자한 TGT펀드가 내부 리스크 가능성 및 투자자 경고를 무시하고 FTX에 대한 익스포저(노출)를 방치한 혐의로 티르캐피털을 고소하면서다. TGT펀드는 FTX 측에도 2,200만 달러 상당 피해 배상 소송을 진행 중이다.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저자 "연준보다 BTC 신뢰"

베스트셀러 경제 서적 '부자아빠 가난한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Robert Kiyosaki)가 자신의 X(구 트위터)를 통해 "2024년 6월까지 BTC 10만 달러 가능성을 언급하며 미국 연방준비제도보다 금, 은, 비트코인을 더 신뢰한다"고 말했다. 앞서 기요사키는 비트코인 현물 ETF 거래 승인날 인플레이션 및 달러 폭락에 대비하기 위해 5 BTC를 추가 매수했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