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 뉴스

이더리움 덴쿤 업그레이드, 3/13 22시 55분 메인넷에 적용

by COINBIT 2024. 2. 28.

덴쿤

이더리움재단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더리움 덴쿤(Dencun) 업그레이드가 3월 13일 22시 55분(한국시간) 메인넷에 적용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덴쿤 하드포크는 EIP-4844, 가스 수수료 최적화와 네트워크 보안 개선 등 다수 업데이트를 포함하는 대규모 업그레이드다.

크라켄, 기관용 서비스 출시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기관용 서비스 크라켄 인스티튜셔널(Kraken Institutional)을 출시했다. 기관의 암호화폐 거래, 스테이킹, 커스터디에 중점을 둔다. 다만 미국 등 일부 지역에선 스테이킹 서비스가 제한된다.

알위브, AI 초점 컴퓨팅 레이어 지원 퍼블릭 테스트넷 출시

더블록에 따르면 분산형 스토리지 프로젝트 알위브(AR)가 소셜미디어 및 AI(인공지능)를 위한 컴퓨팅 레이어 설계를 지원하는 퍼블릭 테스트 네트워크 알위브 AO(Arweave AO)를 출시했다. 향후 알위브 팀은 2024년 최종 메인넷 출시를 위해 알위브 AO에 대한 다양한 감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외신 "스테이블코인 거래량, 전날 TOP5 암호화폐 거래량 60% 차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DL뉴스가 코인게코의 데이터를 인용 "27일 시장에서 가장 많이 거래된 5개 암호화폐 중 USDT, USDC, FDUSD 등 3개 스테이블코인 거래량이 약 60%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27일 USDT, FDUSD, USDC의 일일 거래량은 각각 580억 달러, 75억 달러, 71억 달러를 기록했다. 세 스테이블코인 거래량의 합계는 약 726억 달러다. 같은 기간 비트코인 거래량은 약 340억 달러, 이더리움(ETH) 거래량은 약 200억 달러를 나타냈다"고 설명했다. 한편 디지털 자산 전문 금융 기관 퍼스트디지털(First Digital)의 최고경영자(CEO) 빈센트 초크(Vincent Chok)는 "비트코인의 주도로 암호화폐 급등장이 연출되자 안정성과 신뢰도를 향한 투자자들의 성향이 부각되고 있다. 이에 27일 가장 많은 자본이 스테이블코인으로 몰린 것"이라고 부연했다.

에이프코인, 포뮬러1 레이싱 팀과 장기 파트너십 체결

BAYC 생태계 암호화폐 프로젝트 에이프코인(APE)이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에이프코인 DAO가 특정 포뮬러1 레이싱 팀과 다년간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와 관련 에이프코인 측은 "현재 단계에서는 기밀 유지 조항에 따라 후원금 지급 계약이 체결될 때까지 팀 이름을 밝힐 수는 없다. 스폰서십 계약 승인 여부는 DAO 내 커뮤니티 투표를 통해 결정되며, 초기 계약은 2년, 연간 후원금은 250만 유로 규모"라고 설명했다.

BTC 결제 앱 스트라이크, 아프리카 서비스 출시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트코인 결제 앱 스트라이크(Strike)가 아프리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스트라이크 CEO 잭 말러스(Jack Mallers)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해당 서비스를 가봉, 코트디부아르, 말라위, 나이지리아, 남아프리카, 우간다, 잠비아로 확장할 계획이다. 향후 더 많은 아프리카 시장에 출시될 것"이라며 "아프리카 국가 국민들이 높은 인플레이션 및 통화가치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스트라이크는 지난해 아프리카, 라틴아메리카, 아시아, 카리브해 등 65개국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