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 뉴스

아크인베스트 산하 3개 펀드, 12/7~12/8 $4,924만 상당 코인베이스 주식 매도

by COINBIT 2023. 12. 11.

캐시우드

오데일리에 따르면 캐시 우드가 이끄는 아크인베스트먼트가 3개 산하 펀드(ARKK, ARKW, ARKF)에서 12월 7일과 8일(현지시간) 양일간 4,924만 달러 상당의 코인베이스 주식 335,860주, 660만 달러 상당의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GBTC) 188,831주, 42만 달러 상당의 로빈후드 주식 37,151주를 매도했다.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고문 출신 "쓰레기 코인 너무 올라...시장 조금 진정돼야"

비트코인 기술 회사 Jan3의 CEO이자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법정화폐 도입 당시 고문이었던 샘슨 모우(Samson Mow)가 X(구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이 44,000 달러에 머무는 것은 지루하게 느껴진다. 다만 지금 당장은 가격이 하락해도 상관없다. 다양한 쓰레기 코인(Shit Coins)들이 너무 많이 올랐고, 시장은 조금 진정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샘슨 모우는 1년여 전 "BTC는 법정화폐 붕괴로 향후 5~10년 안에 100만 달러를 돌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외신 "BTC 도미넌스 하락으로 알트코인 랠리...BTC 상승세 끝날 수도"

코인텔레그래프가 복수 전문가를 인용해 "알트코인 움직임에 따라 비트코인의 강세에 좋지 않은 영향이 나타날 수 있다"고 보도했다. 온체인 애널리스트 매튜 하이랜드(Matthew Hyland)는 BTC 도미넌스를 언급하며 "BTC 도미넌스가 51.81 아래로 마감된다면 BTC의 상승세가 끝날 수 있다"고 전했다. 트레이딩뷰 기준 BTC 도미넌스는 지난 6일 55.12에 도달한 뒤 하락세가 나타나고 있다. 반면 암호화폐 마켓 분석가 제이콥 캔필드(Jacob Canfield)는 "BTC 도미넌스가 2% 하락하자 알트코인 랠리가 시작됐고, BTC 도미넌스 하락은 오래 지속되지 않는다"고 분석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0.9% 내린 43,810.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뱅크리스 진행자 "美 캘리포니아주 금융당국에 '뱅크' 단어 사용 금지 통보받아"

암호화폐 뉴스레터·팟캐스트 플랫폼 뱅크리스(Bankless)의 진행자인 라이언 아담스(Ryan Adams)가 X(구 트위터)를 통해 "미국 캘리포니아주 금융당국(DFPI)으로부터 '뱅크(은행)'라는 단어를 회사명에 사용할 수 없다는 공식 서한을 받았다. 은행업에 종사하지 않는 비승인 개인·사업체는 회사명에 뱅크를 사용할 수 없다고 한다"고 전했다.

주요 레이어2 프로젝트 TVL $160억 돌파

L2비트(L2BEAT) 데이터에 따르면 주요 레이어2 프로젝트들의 총 락업 예치금(TVL) 규모가 160억 달러를 돌파했다. 현재 TVL은 7일 만에 11.29% 상승한 161.2억 달러를 기록 중이다. 상위 5개 프로젝트는 아비트럼원($85.5억), OP메인넷($44.8억), 베이스($6.5억), zkSync Era($5.6억), dYdX($3.61억)다.

美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北 위협·사이버 범죄·암호화폐 세탁 따른 한미일 이니셔티브 추진"

조선일보에 따르면 제이크 설리번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9일 안보실장 회의를 마친 뒤 브리핑에서 "북한 위협과 사이버 범죄, 암호화폐 세탁에 따른 3국 이니셔티브를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한미일은 UN 안보리 결의에 따른 북한 비핵화 의무와 군사협력 금지 의무를 재확인하고, 국제사회의 철저한 이행을 확보하기 위해 한미일 공조를 강화해나가기로 했다.

미 SEC "법무부 합의에도 바이낸스 소송 이어갈 것"

블룸버그에 따르면 미국 SEC(증권거래위원회)는 바이낸스가 법무부와 합의했지만 계속해서 바이낸스 소송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바이낸스 측은 법원에 SEC가 제기한 소송을 기각해줄 것을 요청한 상태다. 지난 달 바이낸스는 법무부, 재무부 산하 여러 부서,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와 43억 달러 벌금을 내기로 하고 합의했다. SEC는 합의 명단에 없었다.

코인베이스 "뉴햄프셔주 성인 15% 암호화폐 보유"

코인베이스는 모닝 컨설트 서베이를 인용, 미국 뉴햄프셔주 성인의 15%가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뉴햄프셔의 암호화폐 보유자 중 88%는 금융 시스템이 변화해야 한다고 응답했다.

분석 "옵션 트레이더, 내년 초 이더리움 상승 베팅"

이더리움 옵션 데이터를 보면, 트레이더들은 내년 초 이더리움 상승에 베팅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데리비트 최고커머셜책임자 Luuk Strijer는 "연말 만기 이더리움 옵션 풋콜 비율은 0.44다. 이는 콜옵션 10계약당 풋옵션 4.4계약을 의미한다. 그런데 내년 1월 만기 이 비율은 0.19다. 콜옵션 10계약당 풋옵션 약 2계약이다. 시장의 강세 전망을 시사한다"고 설명했다. 이더리움 옵션 미결제약정 규모는 70억 달러로, 이중 거의 절반인 33억 달러가 올해 12월 29일 만기될 예정이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피델리티, 미 SEC에 BTC 현물 ETF S-1 수정본 제출"

에릭 발츄나스(Eric Balchunas) 블룸버그 ETF 애널리스트가 X(구 트위터)를 통해 "피델리티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비트코인 현물 ETF S-1(증권신고서) 수정안을 제출했다"고 전했다. 앞서 비트코인매거진은 피델리티가 신청한 BTC 현물 ETF의 티커(FBTC)가 미국 증권예탁결제원(DTCC)에 등록됐다고 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