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 뉴스

외신 "미 정부, '실크로드 압수' 2,000 BTC 코인베이스 프라임으로 이체"

by COINBIT 2024. 4. 3.

미코

더블록 프로 X 계정이 '미국 검찰(DOJ)의 실크로드 압수 자금'이라고 표시된 월렛이 코인베이스 프라임으로 0.001 BTC를 이체, 즉 테스트 거래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해당 월렛에는 20억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이 포함돼 있다. 이후 해당 월렛은 한국시간 기준 3일 1시 59분 경 1,999.999 BTC(약 1억 3,127만 달러)를 테스트 거래를 실시한 코인베이스 주소 및 신규 주소로 이체했다. 테스트 송금 포함 약 2,000 BTC가 코인베이스 핫월렛으로 입금된 셈이다.

북오브밈 창립자, 토큰 소각 APP 최종 테스트 진행중

솔라나(SOL) 기반 밈코인 북오브밈(BOME) 창립자 다크팜스(Darkfarms)가 X를 통해 토큰 소각 애플리케이션의 최종 테스트가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다크팜스는 "이더리움 혹은 프렌(Fren) 지갑 주소를 입력한 뒤 888 BOME을 소각하면 에어드랍 클레임 목록에 추가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테스트가 잘 진행된다면 이더리움 및 베이스 체인에서 JPEG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다른 아티스트 및 프로젝트의 블록체인도 지원하는 CC0 밈 아트 배포 작업을 계속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친암호화폐 성향 SEC 위원 "암호화폐 커스터디 의무 회계 지침=악성 잡초"

더블록에 따르면 친암호화폐 성향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 헤스터 피어스(Hester Peirce) 암호화폐 커스터디 의무에 대한 회계 지침(SAB 121)에 대해 '악성 잡초(pernicious weed)'라고 비판했다. 피어스 위원은 자신의 의견은 SEC의 의견과는 다르다며 "내가 연설을 한 이후로 해로운 잡초가 비밀 정원(SECret Garden)에 나타났다. 나는 이러한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는 규칙은 일부 직원이 아닌 전체 위원회를 통해 정해야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블록스트림 CEO "美 정부 소유 BTC 매도, 장기적으로 좋은 일"

블록체인 기술 개발사 블록스트림(Blockstream)의 최고경영자(CEO)이자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 아담 백(Adam Back)이 자신의 X(구 트위터)를 통해 "미국 정부가 압수한 범죄 연루 BTC를 매도하고, 향후 더 많은 달러를 찍어내는 것이 BTC 사용자에게는 좋은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정부는 분명 그럴 것이고, 지금 시점에서는 특히 그렇게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니스는 앞서 미국 검찰(DOJ)의 실크로드 압수 자금 보관 월렛이 코인베이스로 2,000 BTC를 이체했다고 전한 바 있다.

터틀크릭 수석 애널리스트 "BTC, 법정화폐 대체 불가...보유 의사 없어"

미국 자산운용사 터틀크릭(Turtle Creek Wealth)의 수석 애널리스트 데이비드 스피카(David Spika)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법정화폐를 대체할 수 없으며, 순수 위험 자산에 속한다. 미국 재무부의 재정적자가 2조 달러에 육박하고, 국가부채가 40조 달러까지 치솟을 수 있는 현재 상황에서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싶진 않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비트코인이 디지털 금이라는 의견에도 동의하지 않는다. 비트코인은 시장 유동성이 풍부할 때 가격 퍼포먼스가 좋은데, 현재 미국 재무부의 유동성 공급은 축소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달러나 상대적으로 안전한 법정화폐 대신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싶지 않다. 훗날 암호화폐가 규제 범위 내로 들어오면 상황이 달라지겠지만, 현재 BTC는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레이어제로 랩스, zk 데이터 마켓 마사 네트워크 지원

크로스체인 메시징 프로토콜 레이어제로 랩스(LayerZero)가 X를 통해 zk 데이터 마켓 마사 네트워크(Masa)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50개 이상의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연결하고 데이터를 추가해 AI 모델의 훈련 및 개발을 향상시킬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