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 뉴스

국내 투자자 43.2% "크리스마스 선물로 비트코인 받고 싶다"

by 블록뉴스 2023. 12. 26.

크리스마스비트코인

코인니스와 크라토스가 공동 진행하고 있는 주간 국내 투자자 시장 동향 정기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45.1%(전주 47.5%)가 다음주 비트코인이 상승 또는 급등할 것으로 전망했다. 횡보를 예상한 응답자는 약 35.8%(전주 32.8%), 하락과 급락을 예상한 응답자는 19.1%(전주 19.7%)를 차지했다. 시장 심리를 묻는 질문에는 가장 많은 45.9%가 중립이라고 답했다. 낙관 혹은 극단적 낙관이라고 답한 비중은 39%로 집계됐다. 동일한 가치라는 전제 하에 크리스마스에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을 묻는 질문에는 가장 많은 응답자인 43.2%가 비트코인을 꼽았다. 이어 25.8%가 현금, 17.2%는 미국 빅테크 주식, 11.5%는 금을 받고 싶다고 답했으며, 가장 적은 2.3%가 한우 세트를 선택했다.

미 법원, 세이프문 CEO 보석 기각…구속 영장 발부

이너시티프레스에 따르면 사기 및 자금세탁 혐의로 기소된 암호화폐 기업 세이프문(SafeMoon LLC)의 최고경영자(CEO) 브래든 존 카로니(Braden John Karony)에 대해 법원이 보석 요청을 기각하고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앞서 그는 지난달 기소된 뒤에도 보석을 요청했으나 기각된 바 있다.

오아시스 임원 “일본 암호화폐 과세안 개편 환영”

일본 게임 특화 블록체인 프로젝트 오아시스(OAS)의 도미닉 장(Dominic Jang) 글로벌 사업 개발 총괄 겸 한국 사업 총괄이 X를 통해 “정부가 암호화폐 과세안을 손질하면서 일본 기업들은 암호화폐 보유와 관련한 세금 규제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그는 “이번 규제 완화는 업계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일이지만, 일부 프로젝트들에게는 보다 더 긍정적이다. 물론 단기 매매 가능 자산으로 분류된 암호화폐를 보유한 경우에는 세금이 부과될 수도 있다. 중요한 건, 일본 정부가 암호화폐 업계를 육성하기 위해 실질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다는 점이다”고 설명했다.

팀 드레이퍼 “비트코인, 제2의 마이크로소프트 될 것”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미국 벤처투자 거물이자 비트코인 맥시멀리트인 팀 드레이퍼(Tim Draper)가 “비트코인은 마이크로소프트(MS)와 유사하다. MS는 플랫폼이었고 사람들이 모든 종류의 일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비트코인도 플랫폼과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MS가 워드와 엑셀을 만든 것처럼 비트코인 개발자들도 BTC보다 더 인기 있는 기술 상품들을 만들 수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BTC 가격이 내년 중에는 25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믿으며, 그 이후에도 꾸준히 오를 것이라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무디스 애널리스트 “이더리움, 전통 인프라와 연결성 강화될 것”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무디스 인베스터 서비스의 애널리스트 크리스티아노 벤트리첼리(Cristiano Ventricelli)가 “이더리움(ETH)은 전통적인 인프라와 갈수록 긴밀히 연결되고, 이는 더 많은 블록체인 사용 사례를 만들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지난 1년 동안 실물자산(RWA) 토큰화 가치는 10억 달러에서 20억 달러로 증가했으며, 대부분 이더리움에서 발행되고 있다. 이더리움은 개발자가 다른 네트워크에서 데이터 등을 공유하는 솔루션을 만들 수 있는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있다는 강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홍콩 ZA뱅크 CEO "80개 웹3 기업에 계좌 개설 및 서비스 제공"

홍콩 최대 인터넷은행(가상은행)인 ZA뱅크(ZA Bank)의 야오원쑹 최고경영자(CEO)가 현지 미디어 이코노믹 저널(hkej)과의 인터뷰를 통해 "현재 80개 웹3 기업들이 ZA뱅크 계좌를 개설했다. 여기에는 OKX 홍콩도 포함됐다"고 전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홍콩 첫 개인 거래지원 암호화폐 거래소 해시키 익스체인지가 대형 인터넷은행 ZA뱅크를 통해 홍콩달러 입금 서비스를 제공 중이라고 전한 바 있다.

폴카닷 창업자 "내년, 엘라스틱 스케일링 구현"

개빈 우드 폴카닷 창업자가 곧 4개의 인프라 서비스가 론칭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각각 애자일 코어타임, 온디맨드 파라체인, 이더리움 스노우 브릿지, 쿠사마 브릿지다. 또한 2024년 엘라스틱 스케일링이 구현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새로운 비 포크 블록 생산 프로토콜 알고리즘 Sassafras가 이미 구현을 완료한 상태이며, 2024년 테스트넷이 론칭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