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 뉴스

트럼프 "나는 암호화폐 대통령"

by 블록뉴스 2024. 6. 8.

트럼프암호화폐

워처구루에 따르면, 전 미국 대통령이자 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가 최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테크 펀드레이저 행사에서 자신을 '암호화폐 대통령'이라고 칭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그는 "암호화폐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개인적으로 해당 분야를 매우 지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도널드 트럼프는 이번 대선 캠페인 후원금 결제 수단에 암호화폐를 추가하는 등 노골적인 암호화폐 친화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미 커스터머은행, 일부 암호화폐 헤지펀드 뱅킹 서비스 제한

코인베이스, 서클, 갤럭시 디지털 등 주요 암호화폐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 펜실베니아주 기반 커스터머 은행(Customers Bank)이 일부 암호화폐 헤지펀드에게 더 이상 뱅킹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음을 통보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소식통 중 한 명은 "이번 조치는 암호화폐 기업 대상 서비스 제한이 목적이 아니라, 단순히 비활성 계정을 정리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또 다른 소식통은 "은행 측 통보를 받은 암호화폐 기업들은 수 주째 새로운 은행 파트너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커스터머 은행은 암호화폐 익스포저(노출)를 축소하기 위해 암호화폐 고객의 예금 한도를 15%로 제한한 상태다.

미국 5월 비농업 신규 고용 27.2만명 증가...예상치 상회

미국 노동부가 5월 비농업 부문 고용이 27.2만명 증가했다고 밝혔다. 시장 예상치(18.2만명)를 상회했다. 실업률은 4.0%로 시장 예상치(3.9%)를 상회했다.

질리카, 2.0 로드맵 공개..."PoS 전환 및 인플레 제로 목표"

레이어1 블록체인 프로젝트 질리카가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질리카 2.0 백서 및 로드맵이 공개됐다고 밝혔다. 로드맵에 따르면 질리카 2.0은 인플레이션 제로를 목표로 하며 가스 수수료와 스테이킹 보상을 매월 조정한다. 또한 작업증명에서 지분증명으로의 전환, X-샤드 및 온체인 스마트 계정 도입 등이 구현된다. 질리카 2.0은 올 연말 메인넷에 배포될 예정이다.

스타크넷 "비트코인 생태계 토큰 안 만든다"

스타크넷(STRK) 개발사 스타크웨어가 영지식(zk) 증명을 활용해 비트코인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100만 달러 규모 연구 개발 기금을 출범한 가운데, 스타크넷은 X를 통해 이더리움 확장에 계속 집중할 것이며, 비트코인에 새로운 레이어를 만들거나 비트코인 생태계 토큰을 출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스타크넷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동시에 확장하는 실행 레이어 역할을 할 것이고 보안, 거버넌스, 생태계 모두 STRK 토큰을 활용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