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 뉴스

암호화폐 시장이 10주 연속 하락세를 깰 것인가?

by COINBIT 2023. 6. 19.

규제 불확실성과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투명성 부족으로 암호화폐 시장이 3개월 만에 최저 수준으로 거래되었습니다.

암호화폐 총 시가총액은 6월 15일 1조 200억 달러로 3개월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파생상품 시장의 회복력과 스테이블코 인 준비금의 불확실성으로 인한 주말 가격 상승이 상승세에 대한 희망을 제공하지만 축하하기에는 너무 이르다.

암호화폐 규제 조건 악화
지난 몇 주 동안 규제 불확실성으로 인해 약세 추세가 나타났습니다. 지난주 비트코인( BTC )과 BNB는 2.5% 상승했지만 XRP는 5.2%, 이더( ETH )는 0.7% 하락했다.

10주 길이의 패턴은 여러 인스턴스에서 지원 수준을 테스트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규제 조건이 악화되는 동안 황소가 약세 추세에서 벗어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는 신호입니다.

우선, 뉴욕에 기반을 둔 파생 상품 거래소 Bakkt는 최근 미국의 규제 개발로 인해 Solana( SOL ), Polygon( MATIC ) 및 Cardano( ADA )를 상장 폐지합니다. 이번 결정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와 코인베이스(Coinbase)를 상대로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제기한 지난주 소송에 이은 것이다.

관련: 오늘날 암호화폐 시장이 상승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보다 최근인 6월 16일,   바이낸스는 2022년 2월부터 프랑스에서 예비 조사 대상이 되었습니다. 프랑스에 본사를 둔 이 암호화폐 거래소는 운영 라이선스를 취득하지 못하고 불법적으로 프랑스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규제 당국에 따르면 거래소에는 고객 파악 절차가 부족했습니다.

또한 6월 16일, Binance는 네덜란드에서 탈퇴한다고 발표했으며 사용자는 가능한 한 빨리 자금을 인출해야 합니다. 네덜란드 시장에서 철수하기로 한 결정은 거래소가 VASP(가상 자산 서비스 공급자) 라이선스를 취득하지 못한 후 발생했습니다.

암호화폐 규제 환경이 악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두 가지 파생 지표는 아직 낙관적이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약세 가격 형성을 위쪽으로 깨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파생 상품은 BTC, ETH 레버리지에 대한 균형 잡힌 수요를 보여줍니다.
인버스 스왑이라고도 하는 무기한 계약에는 일반적으로 8시간마다 부과되는 임베드된 요율이 있습니다.

긍정적인 펀딩 요율은 매수자(매수자)가 더 많은 레버리지를 요구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공매도자(매도자)가 추가적인 레버리지를 필요로 하여 펀딩 비율이 마이너스가 되는 반대 상황이 발생합니다.

BTC 및 ETH에 대한 7일 자금 요율은 중립적이며 무기한 선물 계약을 사용하는 레버리지 롱(매수자)과 숏(매도자)의 균형 잡힌 수요를 나타냅니다.

BNB는 유일한 예외로 거래자들이 숏 베팅에 대해 주당 최대 1%를 지불했으며 이는 바이낸스 거래소에 대한 규제 조사 후 추가된 위험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Tether FUD는 USDT 프리미엄을 손상시킵니다.
Tether ( USDT ) 프리미엄은 중국 기반 암호화 소매 거래자 수요의 좋은 척도입니다. 중국 기반 P2P 거래와 미국 달러 간의 차이를 측정합니다.

과도한 구매 수요는 100%의 공정 가치 이상으로 지표를 압박하는 경향이 있으며 약세장에서는 Tether의 시장 제안이 넘쳐 2% 이상의 할인이 발생합니다.

아시아 시장의 테더 프리미엄은 6월 6일 이후 횡보한 후 99.2%로 하락하여 약간의 불편함을 나타냅니다. 6월 16일 테더 보유고가 중국 부채 시장에 노출되었다는 보고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잠재적인 시장 트리거
파생 상품 지표는 암호화폐 거래소를 겨냥한 강력한 규제 활동을 고려한 탄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결과적으로 곰은 암호화폐를 1조 달러 이하로 밀고자 한다면 아직 자신의 힘을 증명하지 못했습니다.

관련:  3가지 주요 Ether 가격 지표는 $1,750 수준에서 저항이 증가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가장 최근에 지원 수준에서 반등했음에도 불구하고 $1.12조 이상의 시가총액(저점 $1.02조에서 10% 증가)은 향후 몇 달 동안 단기간에 끝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비트코인 ​​반감기가 아직 300일 넘게 남아 있는 가운데 강세론자들은 현재  잠재적인 강세장 촉매제로서  비트코인 ​​ETF 승인  및/또는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 금리 인하 에 희망을 걸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