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 뉴스

비트코인 $70K 돌파 후 제자리, 알트 코인 대부분 상승

by COINBIT 2024. 5. 28.

비트코인

알트 시즌 기대감 암호화폐 시장이 낙관적 시장 분위기에 급등 한 뒤 상승 폭을 축소했다.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28일 5시 2조 6100억 달러로 1.37% 증가했다. 거래량은 798억 달러로 41.13% 증가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52.69%로 0.06% 포인트 감소했다.

비트코인(BTC)은 6만 9197.37 달러로 0.50% 상승했다. 한 때 7만 4000 달러 선까지 급등한 뒤 강 보합 권으로 후퇴했다. 미국 증시가 휴장 한 가운데 유럽 중앙은행(ECB)의 6월 금리 인하 확정 등 호재성 소식이 전해졌다.

이더리움(ETH)은 3869.43 달러로 0.14% 하락했다.

상위 10위 코인은 도지코인(DOGE)을 제외하고 모두 상승했다.

솔라나(SOL)는 3.63% 상승해 가장 많이 올랐다. 솔라나 커뮤니티가 우선 수수료 전액을 네트워크 검증자에게 배분하는 SIMD-0096 제안을 승인한 것이 가격 상승을 도왔다. 네트워크가 원할하게 작동할 것이라는 기대 때문이다.

알트코인의 상승과 함께 알트시즌이 도래할 것이라는 분석도 나왔다.

크립토퀀트의 암호화폐 분석가(abramchart)는 이더리움의 미결제 약정이 비트코인을 능가하고 있다며 “알트코인 시즌이 예상보다 빨리 시작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분석했다.

이더리움 생태계의 기존 기술을 그대로 사용하며 거래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하는 베이스드 롤업기술의 타이코가 메인넷을 출범한 것도 시장의 관심을 끌었다.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이 타이코 메인넷의 출벌음 기념해 첫 블록을 제안하고 “이더리움 생태계 큰 효용 줄 것”이라며, 이더리움 생태계 확장을 축하했다.

JP모건 "美 SEC, BTC·ETH 제외 다른 암호화폐 현물 ETF 승인 않을 것"

JP모건 소속 애널리스트 니콜라오스 파니기르초글로(Nikolaos Panigirtzoglou)가 더블록과의 인터뷰에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솔라나(SOL)나 다른 암호화폐의 현물 ETF를 승인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더리움(ETH)의 증권성 여부가 모호한 것을 고려하면 SEC가 다른 토큰까지 현물 ETF 승인 범위를 확장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의회가 대부분의 암호화폐가 증권이 아닌 것으로 간주한다는 법안을 통과시키지 않는 한 SEC는 다른 암호화폐를 승인하지 않을 것이고, 현재는 그런 법안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SEC가 ETH 현물 ETF의 19b-4(심사요청서)를 승인한 뒤 SOL 등 여타 암호화폐들의 현물 ETF도 출시될 수 있다는 전망이 제기된 바 있다. 한편 미국 하원은 모든 암호화폐의 70%는 상품으로 분류해야 한다는 내용의 21세기 금융혁신 및 기술(FIT21) 법안을 통과시킨 바 있다. 해당 법안은 상원 표결 과정을 거칠 예정이다.